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앱스토어 매출 7위 ‘순위 역주행’

2022-01-26

  • - 인기 캐릭터 ‘준’ 업데이트… 매출순위 70계단 상승
  • - 일본 매출 역주행 힘 입어 국내 서비스 1주년 재도약

국내 서비스 1주년을 맞이한 ‘그랑사가’가 일본 순위 역주행에 성공했다.

엔픽셀(공동대표 배봉건, 정현호)이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멀티플랫폼 MMORPG ‘그랑사가’가 일본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같은 성과는 지난 11월 18일 일본 서비스를 시작한지 약 70일만에 달성한 것으로 25일 기준 ‘그랑사가’의 일본 앱스토어 최고 매출 순위는 현지에 진출한 국산 게임 중 가장 높은 7위를 기록, 전날에 비해 약 70계단 이상 상승했다.

순위 역주행에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 ‘준’의 업데이트가 영향을 미쳤다. 엔픽셀은 앞서 ‘5등분의 신부’, ‘소드 아트 온라인’ 등에 참여한 ‘타케타츠 아야나(竹達 彩奈)’를 ‘준’의 성우로 섭외, 특별 생방송을 통해 현지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린 바 있다.

여기에 일본에 이어 국내 서비스 1주년을 기점으로 재도약에 나선다. 엔픽셀은 1주년을 기념해 출석 및 사전등록 이벤트 등을 통해 100회 무료 소환권과 최대 7만 다이아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선물을 준비하고 신규, 복귀 이용자 확보에 주력한다.

엔픽셀 관계자는 “일본에서 매출 순위 역주행에 성공한 가운데 국내에서 1주년을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서비스 재도약에 나설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한국과 일본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타이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랑사가’는 엔픽셀이 선보이는 첫 프로젝트로 작년 1월 26일 국내 서비스에 이어 11월에는 일본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으며 올해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이다.

[참고링크]
그랑사가 공식 사이트 : https://gransaga.com
그랑사가 공식포럼 : https://forum.npixel.co.kr/gransaga
그랑사가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GRANSAGA.KR/
그랑사가 트위터 : https://twitter.com/GRANSAGA_KR
그랑사가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gransaga/
목록